08_경제_建_문화

세계의 멋지고 재미난 다리 10선

전동키호테 2008. 10. 31. 20:45

많은 풍경이나 사물 가운데  한번쯤은 사진에 담아보고 싶은 멋지거나, 재미있는 다리가 있어 소개해 본다.

 

1. 프랑스의 밀라우 다리 :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

프랑스 남부의 탄 계곡에 높이 1,125피트 짜리 타워와 함께 서 있는 다리다.  이 다리를 차를 몰고 드라이빙하면 마치 하늘을 나는 기분이라고..이 놀라운 다리의 타워는 에펠탑보다 조금 더 크고, 길이는 자그마치 8,071피트에 달한다.


2. 싱가포르의 헨더슨 파도 :  사람들이 도보로 건널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다리?

건물 12층 높이인 36미터 상공에 도로 위에 세워진 이 다리는 헨더슨 웨이브라 불리는 사람이 걸을 수 있는 싱가포르의 가장 높은 다리라고 한다. 길이 약 300 미터의 이 다리는 파버 산과 테록 브랑하 언던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3. 중국의 항조우만 다리 :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와 바다를 연결하는 다리


길이 35 킬로미터의 이 다리는 중국의 항조우만을 연장하는 바다와 바다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다.  지난 2008년 5월 1일에 오픈했다.

 

4. 영국의 롤링 다리 :  자기 스스로 돌돌 감는 다리

히더위크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한 이 다리는 런던의 패딩턴 베신에 설치되어 있다. 기존의 전통적인 다리는 배가 지나가거나 하는 경우 양쪽에서 벌어져 올라가는 형태인데 반해, 이 다리는 한쪽 끝에서 돌돌 감아올리는 식으로 작동한다. 당연히 그리 크지 않은 다리로, 길이는 약 12 미터이며, 8개의 철골 구조와 유압식 휠로 작동한다고 한다.

 

5. 브라질의 올리비에라 다리 : 세계 최초의 X 자 형태 구조의 다리

상파울로의 핀에이로 강에 있는 이 다리는 138미터 높이로 올해인 2008년 5월에 오픈했다.

6. 중국의 풍운교 : 동족 다리

이 풍운교는 중국 민족 중의 하나인 동족의 건축물을 형상화해 만든 것으로 귀주지방에서 같은 종류 중 가장 큰 것이라고 한다. 길이 50미터인 이 다리는 1894년에 건설되었으나 원 건축물은 1959년에 화재로 소실되었고, 이후 1964년에 방문객들을 위해 재건되었다고..


7. 영국의 타워브리지 : 너무나 유명한 영국의 빅토리안 다리

영국, 런던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이 타워브리지는 방문객이면 누구나 한번 쯤은 들러보는 명소다.

 

8. 독일의 마크데브루크 수교(水橋) :  유럽에서 가장 큰 수교

이 다리는 옛 동독과 서독을 연결하는 다리로, 독일 통일을 기념해 만든 것들 중의 하나라고 한다.

 

9. 이태리의 폰테베치오 다리

플로렌스 지방에 있는 이 유명한 다리는 수많은 관광객이 다녀갈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다. 

1333년 원래 나무로 만들어졌던 이 다리는 12년 후에 재 건축되었는데, 이때 석조건축물이 되었다고..

이 다리에는 중세 상점부터 정육점, 예술품 가게 등 많은 상점들이 실제 영업을 하고 있기도 하다.

 

10. 한국의 반포대교 : 분수 다리?

지난 9월 9일 새롭게 단장한 이 다리는 물을 끌어올려 다리 양쪽에서 물을 뿜어내는 분수가 특징이다.  분당 190톤의 물을 뿜어댄다고..다른 다리도 멋지지만, 반포대교의 야경은 사진으로 담기에 부족함 없을 듯 보인다.

 

 가져온 곳..  http://kr.blog.yahoo.com/saymehan/1409?c=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