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_기도_書_말씀

(책)마시멜로 이야기를 읽고서..

전동키호테 2007. 9. 9. 21:09

마시멜로 이야기를 읽고서..

지음: 호아킴 데 포사다 & 엘렌 싱어
옮김: 김경환 & 정지영
출판: 한국경제신문
제1판 1쇄 발행 2005년 11월20일
제1판 96쇄 발행 2006년 12월 20일

 

내일의 행복을 위해 오늘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는 대학 진학을 위해 돈과 시간을 저축하고 있었네 공부야말로 내가 원하는 멋진 것들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열쇠라고 믿었거든. 인생에서 오직 한번뿐인 청춘을 그 누가 마음껏 즐기고
싶지 않겠는가. 하지만 인생은 생각보다 훨씬 긴 여정일세. 나는 가장 유혹에 굴목하기 쉽고
강렬한 매혹에 빠져들 수 있는 시절에,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꾹 참고 있었네. 네 살때 마시멜로
실험에 참가했던 경험이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준 셈이지. 당장 눈앞의 욕구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하기 위해 자신의 가장 눈부신 시절을 기꺼이 견딘 사람이 바로 청춘을 가장 성공적으로 보낸
사람 아니겠는가...?

 

마시멜로는 미국인들이 즐겨 먹는, 일종의 부드러운 캔디라고 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은 늘 소수이다.

현실에 만족하며 사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고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목에는 형형색색의 달콤한 마시멜로들이 시선과 발걸음을 붙잡고자 숨어 있다.

 

1. 당신의 "오늘"을 특별한 "내일"로 만들어라
2.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을 맞이하리라
3.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기꺼이 가라
4. 성공은 준비된 자만이 가질 수 있는 마시멜로다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유혹은 "성공"이다.
6. 변화한 당신, 성공을 향해 힘찬 닻을 올려라
7. 내일의 성공을 향해 쏴라
8. 성공 이상의 성공을 꿈꾸며..

 

목적+열정+실천=마음의 평화
성공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건 "실천"이다

 

인생의 마시멜로를 위한 5단계 계획

1. 내가 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눈앞의 마시멜로를 먹어치우지 않으려면 무엇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라
2. 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 내가 잘 하는 것은 무엇이고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판단하라
3. 궁극적으로 이루려는 목표는 무엇인가?
   * 적어도 5가지 목표를 순차적으로 정하라. 그리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을 적어라
4.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 있는가?
   * 목표를 위한 계획을 세워라. 계획이 없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5.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사소한 것이더라도 구체적으로 정리하라.

 

살아가며 성공을 하기 위하여 할 일들을 참으로 읽기 편하게 이해하기 편하게 전하였다.
쉬운 것을 버리고 내일을 위해 참고 저축하고 노력하고 오늘에 최선을 다하는 지혜를 알았다.

2007년 9월 9일 저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