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0년 성광교회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몇가지 정리를 하였습니다.
1. 교적부 관리
* 기존 데이타를 잘 정리하여 각 남,여선교회와 유기적으로 이용하였으면 합니다.
년말이나 년초에 각 남,여 선교회에 해당연령 인원의 이름, 주소, 연락처를 나눠주었으면 합니다.
데이터 베이스화는 엑셀 프로그램으로 사무간사에게 부탁하면 어렵지 않게 가능 하리라 봅니다.
2. 제직 수련회 보강
* 헌금위원,안내봉사,대표기도,구역봉사,차량신청, 재정신청, 홈페이지안내 등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면 합니다. 1월 중 2-3회 실시하고 이 시간에 교회 년간 계획에 대한 설명과 신입제직들 인사말 듣는 시간 마련하고 제직들간에 교제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교회가 커지면서 서로 얼굴보기도 힘든 경우가 있어요.
3. 일부 위원회를 수정
* 장학위원회와 교육위원회 통합하는 것을 검토. 장학과 교육이 같은 위원장에 있으면 합니다.
* 예산위원회와 재정위원회의 인원 분리 - 올해는 같은 부장으로 되어 있어 재정과 예산심의 의미
없어 당초 재정의 시각만으로 예산을 세우는 것을 방지하고자 예산위원회를 만들었는 데 같은 사람
이 하면 의미가 축소됨.
* 기획위원회 조직 보강하여 교회 전체적인 논의를 심도있게 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 일부 위원회 조정 및 폐지 검토하였으면 하고 일부 부서도 조정 및 폐지를 검토바랍니다.
* 현재 위원장(장로님)이 위원회 내에 많은 각 부서를 감당하여 일부 부서간 다소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위원장을 보좌할 인력으로 총부부장 또는 총괄부장이라는 직책을 신설하여 위원회 업무를
총괄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 예배위원회 총무부장+ 선교위원회 총무부장 + 관리위원회 총무부장+ 교육위원회 총무부장+ 재정위
원회 총무부장 + 남선교회연합회장 + 여선교연합회장 + 심방부장 + 청년회장 등으로 구성하였으면 합니다. 다소 조직이 비대할 수 있으나 필요한 조직이라 생각됩니다. 이곳에서 교회를 위한 기획을 위한
충분한 논의가 되었으면 합니다. 두달에 한번이나 분기별 모임으로 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필요 시 해당부서에서 제직회 보고
7. 영상시대를 대비한 영상홍보팀을 신설하여 영상장비, 전산장비, 홈페이지 활용에 대하여 계획 및 준비
8. 교회 사정상 다소 이른감이 있지만 이때쯤에 사무장 또는 행정목사등의 채용에 대한 검토 필요하다고 봅니다. 교회가 커지고 노후화되고 있는 때에 관리업무 총괄 , 사무 총괄, 행정 담당 및 기타 업무를 담당하여 목사님이 관리 및 행정 업무에 시간을 뺏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별도로 주일(25일) 프린트해서 사무간사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몸 건강하세요.
2009년 10월 2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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